[ 1월 한정 / 13주년 특가 ] 3개월 체험 총 4.9만원

안녕하세요. 오픈갤러리입니다. 어느새 2026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해 집 안 가득 복과 좋은 기운으로 채우는 법, 오픈갤러리가 소개해 드릴게요.
"공간의 기운을 완성하다. 그림 풍수 인테리어 "
김병주,<달항아리_축복 7>, 나무패널에 혼합 재료, 2024
하루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집. 쉼과 안정감을 통해 나의 기운을 순환하고 삶의 흐름을 만드는 중요한 장소입니다.이러한 공간에 복과 좋은 기운을 채우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인데요. 특히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나 새로운 해가 다가오는 신년일수록 복과 좋은 기운을 채우기 위해 풍수 인테리어에 관심도가 높아지곤 합니다. 복, 길상의 기운을 담아​ 완성하는 그림 풍수 인테리어. 함께 살펴 보시죠.
풍수에서 그림이 중요한 이유
풍수에서 그림이란 ?정체된 기운을 움직이게 하는 매개체입니다. 예로부터 그림에는 '기운생동'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조채임,<WAVE>, 캔버스에 유채, 2023
기운생동이란 동양철학을 기반으로 기(氣) 즉, 만물에 깃든 기운과 에너지를 뜻하고 생동 (生動)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함, 단순한 재현을 넘어 감동을 주는 힘을 뜻합니다.

온람,<코끼리-힘과 용기>, 캔버스에 혼합 재료,2024
그래서 복과 공간의 기운에 관심이 많으시다면기운생동이 가득한 그림과 함께 하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공간 속에 생기와 활력을 더하며 공간의 분위기가 맑고 환해질 거예요. 그렇다면 어떤 그림을 걸어야 할까요?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 - 색과 오행
박신영,<결(LIFE) 25-38>, 캔버스에 아크릴, 혼합재료,2025
그림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 ! 우선, 색과 오행이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주세요. 공간의 용도에 따라 오행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핵심입니다.
* 초록, 식물 모티프 → 목(木): 성장, 관계, 회복

* 붉은 계열, 햇빛 → 화(火): 활력, 명예, 열정

* 베이지, 대지 색 → 토(土): 안정, 균형, 신뢰

​* 흰색, 금속적 느낌 → 금(金): 정리, 결단, 집중

​* 파랑, 물 이미지 → 수(水): 지혜, 흐름, 재물


오픈갤러리에서 만날 수 있는 풍수 그림
1.풍경-산수화
김초윤,<선망(송파진)>, 비단에 채색, 2023
가장 기본이자 풍수의 이상적인 명당 기준으로 불리우는 배산임수의 조건이 담긴 산수화와 함께해 보세요.
김지혜, <오로라 산수>, 캔버스에 유채, 2021
산의 안정감과 보호, 물이 전하는 풍요의 기운이 공간 속 흐름을 맑게 터주어 좋은 기운이 가득 들어올 거예요.
2. 바다와 폭포, 물
이한열,<보성 평야>, 한지에 먹, 아크릴, 동양화물감, 2018
재물운과 가장 깊은 연관성이 있는 물 그림은 공간의 막혀있던 흐름을 시원하게 열어주고 좋지 않은 기운을 흘려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김지연,<어떤 방랑자>, 장지에 채색, 2021
2026년 다가오는 한 해 재물운을 꽉 잡고 싶으셨다면 바다나 폭포, 또는 물이 시원하게 담긴 그림과 함께해 보세요.
3. 꽃과 식물
윤선홍,<따뜻한 오후>, 장지에 분채, 먹, 2022
생명력으로 공간 속 생기와 활력을 더할 꽃과 식물 그림.
배효주,<작약2024>,캔버스에 유채, 2024
화려한 색감과 식물이 가진 생기는 공간의 분위기 개선 효과는 물론 집 안 가득 생동감을 더합니다.
임은정, <DOOR-설렘2(Heart fluttering2)>, 캔버스에 유채, 2020
우리집 한 켠을 화사한 기운이 감도는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싶다면 다채로운 색감의 꽃 & 식물 그림과 함께해 보세요.
4. 달항아리
최원숙,<염원 24-20>, 캔버스에 혼합 재료, 2024
동양에서 복을 담는다는 의미를 지닌 달항아리 그림은 다가올 복을 가득 채워 품어줄 거예요.
송해진,<달항아리와 목련꽃 2>, 캔버스에 아크릴, 2023
특히 둥글고 단단한 형태의 항아리는 공간의 중심을 잡고 흐트러진 기운을 한곳에 모으는 역할도 합니다.
이장옥,<인연 달항아리>, 캔버스에 아크릴, 2024
공간의 첫 시작점인 거실과 현관에 걸어 2026년 다가올 복을 가득 품어보세요.

5. 과일
박경희,<기억의 편린(2018)>, 캔버스에 유채, 2018
풍요를 상징하는 과일그림. 특히 복숭아, 석류 그림은 그 의미가 깊습니다.
박경희,<기억의 향기 25>, 캔버스에 유채, 2025
복숭아는 장수와 보호 석류는 다산, 가족복, 재물복을 뜻해 예로부터 풍요로움을 의미하는 그림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박상덕, <행복 8>, 캔버스에 유채, 2020
우리집의 풍요를 책임질 복숭아와 석류 그림 한 점 들여보면 어떨까요? 나의 공간과 성격에 맞게 그림을 선택하고 , 나에게 필요한 복과 기운을 채워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그림으로 하는 풍수 인테리어 , 재미있으셨나요?

우리집과 어울리는 그림 한 점을 통해 복과 좋은 기운이 가득한 공간으로 변신시켜 보세요. 오픈갤러리에서는 여러분 공간에 어울리는 풍수 그림을 전문 큐레이터가 1:1 상담을 통해 추천드리고 있으니 아래 배너 눌러 오픈갤러리 그림 구독과 함께해 보세요.

#풍수그림 #풍수인테리어 #인테리어 #달항아리 #그림구독 #그림대여 #그림렌탈 #오픈갤러리 #오행